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Z플립3, Z폴드3 속도가 느리고 버벅거려요

  • 날짜 2022-04-21
  • 조회수 36,863

일시적인  앱 오류 및 RAM 점유율이 높은 경우 여러가지 앱이 함께 실행되어 속도가 느려지고 배터리가 빨리 소모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느려지고 일시적인 멈춤 등이 발생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조치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재부팅

상단 바 아래로 밀기 → 전원 아이콘 → 전원 끄기/ 다시 시작

상단바를 아래로 미세요

 ① 상단 바를 아래로 미세요

우측 상단 전원 아이콘을 누르세요

 ② 전원 아이콘 선택

전원 끄기 또는 다시시작을 눌러 재부팅해주세요

③ 전원 끄기/ 다시 시작


2. 지금 최적화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앱스 화면에서 설정 앱을 선택하세요

 ① 설정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세요

②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지금 최적화를 눌러주세요

 ③ 지금 최적화


3. 자동으로 케어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더 보기  → 자동으로 케어 → 매일 자동으로 최적화/ 자동으로 다시 시작

앱스 화면에서 설정 앱을 선택하세요

  ① 설정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세요

 ②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③ 더 보기

자동으로 케어를 선택하세요

 ④ 자동으로 케어

매일 자동으로 최적화, 자동으로 다시 시작 항목을 켜주세요

 ⑤ 매일 자동으로 최적화/자동으로 다시 시작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한 오류 보내기 방법 

동일한 증상으로 속도가 느리고 버벅거린다면 오류 현상에 대해 정확한 원인 분석을 위해 로그 파일을 보내주시면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오류 보내기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스템 로그를 보내면 요금제에 따라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Wi-Fi가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삼성멤버스 앱을 실행해 주세요.

① 삼성멤버스 앱을 실행

도움 받기 선택합니다.

② 도움 받기 선택

오류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③오류 보내기  선택

카테고리 항목 선택발생된 오류 유형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④ 카테고리 항목 선택 

문제 발생 빈도를 선택합니다.

⑤ 문제 발생 빈도 선택 


문제 발생 빈도를 눌러 이번만, 자주, 가끔 중 선택합니다.

⑥이번만, 자주, 가끔 중 선택

상세 내용을 입력 후 전송합니다.

⑦ 내용 입력 후 전송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